도원교육 소식

진로인성프로그램_열정넘치는 삽교고 학생들의 진로+인성 프로그램


찾아가는 진로인성프로그램_삽교고등학교 열정청소년과의 진로+인성 탐구 프로그램★



일시: 2016년 1월 9일 1~4교시 진행 

대상: 삽교고등학교 1~2학년

서울에서 새벽 별 아래 출발해 삽교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방학 중의 토요일 이었음에도 참가 학생들의 컨디션은 최상이었습니다. :D
진로인성프로그램은 나의 가치관과 직업가치관, 희망 직업에 필요한 역량과 내가 가진 지능에 대한 파악, 친구들과 함께 나의 약한 부분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원교육은
선생님들께 '학생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퍼즐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는 말씀을 자주 듣는데요. 
이번 삽교고 역시 이러한 퍼즐구성을 적용하여 4교시에는 자기소개서 활동을 진행하였답니다. 그럼, 프로그램 진행모습을 함께 볼까요?

1번째 시간, 동사로 꿈꾸기 시간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명사로, 선택지 중에 나의 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통해 나의 꿈으로 접근해보는 시간입니다. 
참 생소한 작업이지만, 그 필요성에 대해 알고 한번만! 내 가슴을 뛰게 하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면 안경에 낀 김이 사라지는 것처럼 내 꿈에 대해 명료하게 상상할 수 있어요. 자기소개서, 교내 진로관련 글짓기 등에도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호평받고 있어요^^

2번째 시간, 직업가치관 고찰입니다.
직업가치관에 대해 배우고, 나의 가치관과 직업가치관을 비교해봅니다. 진로[인성]프로그램의 핵심프로그램이죠. 직업윤리 및 직업의식과 연결되는 '가치관'에 대해 긴 영상, 단어카드 등이 아닌 실제 직업가치관 관련 사례를 통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3번째 시간, 나의 재산인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하워드가드너 박사의 다중지능은 IQ, EQ 검사와 어떻게 다를까요? 청소년들에게 어떤 효용이 있을까요?
함께 고민해서 다양한 '지능'으로부터 나의 '가능성'까지 탐색해 보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희망직업과 약점지능을 연결하는 카운셀러 역할까지! 꿈을 현실로 만드는 내내 함께 할 친구들과 나의 꿈, 내가 가진 지능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요. 숨은 [인성] 프로그램이랍니다.

4번째 시간, 자기소개서 첨삭활동입니다.
이 시간 역시 학생과 선생님께 좋은 피드백을 받는 자기소개서 활동이에요. '쓴다'라는 활동은 참 어렵고 딱딱하지만, 도원교육만의 자소서 활동을 따라오다보면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손바닥 보듯 익히게 됩니다. 

  
  
  

선생님의 열정과 학생들의 열정이 맞닿을 때의 훈훈함을 보여준 삽교고등학교 :)
내가 가진 생각, 의문, 희망, 고민을 모두 글로 나누어 주어 고맙습니다.
여러분의 글 속의 모습! 그대로 희망직업을 얻길 바랍니다.

Share this post